노영백장학회

장학회소개

내일의 꿈을 꾸고 미래에 도전하라

설립취지

(주)우주일렉트로닉스 대표이사 노영백 회장님께서는 평소 불우이웃 돕기와 인재육성에 대해 남다른 관심이 많으셔서 많은 기부와 후원 활동을 하셨습니다. 이런 모습을 오랜 시간 지켜본 직원들도 천미운동 등을 통하여 화성시 양감면에 거주하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노영백 장학회라는 이름으로 5년간 매월 꾸준히 장학금 지급을 해왔습니다.

 

시작은 회사에서 함안중학교에 기부를 통하여 경남 함안의 편부, 편모, 조손 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을 보면서 회사가 위치하고 있는 화성시 학생들도 돕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노영백장학회라는 비공식 장학회를 결성하여 지역 학생들을 후원해보자는 의미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노영백 장학회를 결성한 후 양감면사무소, 양감중, 고등학교에 직접 연락을 해서 대상을 추천받아 지금까지 장학금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원을 받은 학생들이 보내온 감사 편지는 직원들에게 예상치 못했던 큰 행복감을 느끼게 했으며 이런 장학 사업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비공식 모임이라 학교에서나 지역에서 적극적인 호응을 끌어내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단법인을 설립하여 지역이나 학교의 적극적인 호응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참여 직원들에게도 공식적인 지원 모습을 보여주어 좀 더 적극적인 지원을 유도하고자 그리고 우주일렉트로닉스 직원들뿐이 아닌 외부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사단 설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단법인 노영백장학회

 

대표 : 노영백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양감 초록로 532번길 61    Tel : 031-371-3712    Fax : 031-071-3800

Copyright(C)2021 사단법인 노영백장학회. All Right Reserved.

국세청 경기도교육청